"올여름 덥다는데"…똑똑하게 '무더위 쇼핑'하는 방법은?
상태바
"올여름 덥다는데"…똑똑하게 '무더위 쇼핑'하는 방법은?
  • abc경제
  • 승인 2020.05.10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1 D.B/ © News1 이재명 기자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여름 날씨'가 평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나기'에 돌입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판매한 에어컨 매출액은 전주 대비 222% 급증했다. 같은 기간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매출도 각각 665%, 630% 증가했다.

수박과 냉면 등 여름철 식품부터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까지 올여름 무더위를 알뜰하게 준비할 수 있는 쇼핑 포인트를 짚어봤다.

◇이마트, 수박·냉면부터 에어컨·에어 써큘레이터까지 최대 35% 할인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수박 전 품목에 대해 최대 35% 할인 프로모션(행사)을 진행하고 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회원은 15%를, 이마트e카드로 결재한 고객에게는 20%를 추가 할인해 총 3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당도선별수박'은 정상가보다 최대 6000원 할인받아 살 수 있다. '고당도수박' 역시 정상가 대비 35% 저렴한 9000원대에서 1만4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 제공)© 뉴스1

여름철 필수 가전인 에어컨과 선풍기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삼성 멀티형 에어컨'·'LG 멀티형 에어컨'은 각각 320만원대, '위니아 멀티형 에어컨'은 190만원대로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과 선풍기의 보완재로 인기가 높은 '에어 써큘레이터'는 2만원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대형가전을 300만원, 500만원, 700만원 구매한 고객은 각각 10만원, 15만원, 2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한다.

© 뉴스1

◇"에어컨도 언택트로"…귀뚜라미, 직접 설치하는 '창문형 에어컨' 선봬

코로나19 여파로 빠르게 확산한 '언택트(비대면)' 문화에 맞춘 '언택트 에어컨'도 나왔다. 귀뚜라미는 지난 6일 소비자가 직접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KWC-060R)’을 출시했다.

창문형 에어컨은 건물 외벽이나 베란다에 별도의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설치 기사가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 에어컨은 실외기 설치를 위해 필수적으로 전문설치 기사가 방문해야 하고 설치 시간도 오래 걸린다. 실외기 설치 과정에서 건물 손상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이사하게 될 경우 별도의 이전 설치비가 부과된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드라이버를 이용해 창문틀에 전용 거치대를 고정하고, 본체를 거치대에 연결하면 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방문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신제품의 정격냉방 능력은 2450W로 2100~2300W 수준인 기존 창문형 에어컨보다 높다. 또 절전 효과가 우수한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전기세 부담이 적고, 오존층 파괴지수(ODP) 제로인 신냉매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자연 증발시키는 기술로 누수 걱정까지 해결했다.

© 뉴스1

◇"에어컨 켜기 전 살균·소독은 필수"…한샘, '에어컨케어' 20% 예약 할인

에어컨을 켜기 전 안전하게 청소하는 것은 필수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실내 대기질 위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냉방가전 살균·소독 수요가 늘고 있다.

한샘은 오는 30일까지 홈케어사업부의 '에어컨케어' 서비스를 통해 에어컨을 세척·살균하는 고객에게 20% 예약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사용하던 에어컨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해 놓고 있다가 여름철 급하게 사용하게 되면 내부의 세균과 먼지, 곰팡이로 인해 냄새가 나거나 기관지 등 건강상 해로운 점이 많다. 청소를 하더라도 가정에서 에어컨을 분리하거나 내부의 오염까지 직접 관리하기는 어려운 점이 많아 전문 업체를 통해 케어를 받는 것이 좋다.

이에 한샘은 ‘한샘닷컴’, ‘한샘몰’과 한샘 홈케어 공식사이트를 통해 에어컨 케어를 미리 예약하는 고객에게 20% 할인과 함께 폐렴균, 대장균 등의 살균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살균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자로 안내하는 에어컨 케어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쿠폰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