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소독제, 바이트레이싱...코로나19에 뜨는 잇템은?
상태바
살균 소독제, 바이트레이싱...코로나19에 뜨는 잇템은?
  • abc경제
  • 승인 2020.05.10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지난 6일 도시 예약 대출만 했던 경기 부천 원미도서관이 방문대출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시민들이 책을 고르고 있다.경기 부천시는 이날부터 시 관내 10개 도서관 어린이실과 일반 자료실을 운영한다.2020.5.6/뉴스1 © News1 정진욱 기자

3달 넘게 이어진 '코로나 공포'가 전세계인의 삶을 바꾸고 있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온라인 경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코로나가 일상에 자리잡으면서 중소기업 역시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9일 코로나 시대에 급부상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뉴노멀 서비스와 상품을 살펴봤다.

한경희생활과학 '바이러스밴' (한경희생활과학 제공) © 뉴스1

◇ "99.9% 살균·탈취 등으로 건강한 실내 생활"…한경희생활과학, 살균 소독제 '바이러스밴'

생활건강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은 최근 반영구적 효과의 살균 성분으로 세균의 번식을 막아 항상 위생적이고 건강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살균 소독제 '바이러스밴'을 선보였다.

바이러스밴 살균수를 패브릭에 도포한 후 30회 세척 시 직물 내 살균력이 감소 없이 99.9% 살균 효과가 지속된다. 주요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어린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바이러스밴은 탈취에도 효과적이다. 황화수소, 트리메틸아민 등 가정에서 쉽게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의 근본 원인을 제거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살균 소독제와 더불어 '마스크'와 '3중 고밀도 마스크 필터'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마스크는 99% 자외선 차단, 고퀄리티 원단 사용 등 호흡이 편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다.

특히 마스크의 3중 고밀도 멜트블로운(MB) 필터는 마스크 사이즈로 재단돼 교체 및 사용이 간편하다. 마스크 구매 시 무독성 지퍼 보관백을 증정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한경희 대표는 "바이러스밴은 코로나 19 확산을 막는데 도움될 것"이라며 "바이러스밴 마스크와 살균수가 다시 자유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한, 코로나를 이기는 코리아가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락앤락 '렌지락' (락앤락 제공) © 뉴스1

◇ '생활 속 거리두기' 시작…집밥·집콕族 마음 사로잡은 '락앤락'

락앤락의 대표 보온 도시락 제품인 '스텐 보온 도시락'의 3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스텐 보온 도시락은 밥통과 반찬통 내·외부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만들어졌다. 젓가락 역시 스테인리스 소재이며, 뚜껑은 특수 동도금 코팅과 3중 단열구조로 돼 있어 우수한 보온력을 자랑한다.

퇴근 후에도 외식보단 배달이나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코로나가 장기화하면서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했다. 이에 따라 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전용 용기 '렌지락'의 수요도 한층 높아졌다. 실제 렌지락 3월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전월(2월) 대비 약 40% 상승했다.

렌지락은 시중 판매되는 각종 가정간편식을 그대로 담아 전자레인지에 데워 조리할 수 있는 간편한 용기다. 뚜껑 위 스팀홀이 있어 간편식을 한층 맛있게 조리해 주고, 자신만의 양념이나 재료를 더해 새로운 레시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평소 요리에 자신 없는 소비자도 간편식을 활용해 근사한 한 끼 식사를 차릴 수 있어, 인기를 끄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자료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 뉴스1

◇"아이들과 함께 건강하고 재미있게 코로나 극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바이트초이카'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지난달부터 바이트레이싱을 소재로 '바이트초이카'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바이트레이싱'은 하나의 레일을 물고 두 대의 자동차가 쫓고 쫓기며 승부를 겨루는 방식이다. 이른바 꼬리잡기 방식으로 상대 초이카를 뒤에서 추돌하며 트랙 밖으로 튕기게 한다. 라인트랙은 휴대가 간편해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바이트초이카' 애니메이션은 현재 SBS에서 26부작으로 방영 중이다. 또 바이트초이카 완구는 Δ스피드형 Δ밸런스형 Δ파워형 등 3가지 타입의 레이싱카를 출시, 국내 주요 마트와 초이락숍, 손오공숍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초이락은 '바이트초이카 그랑프리'를 개최해 어린이들이 좀 더 건강하고 즐겁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랑프리는 Δ비기너 리그(초등학생) Δ챌리지 리그(초등학생) Δ마스터 리그(나이 제한 없음) 등 3개 리그로 진행된다. 입상자는 그랑프리 포인트와 메달을 받는다. 개인이 획득한 그랑프리 포인트에 따라 챔피언십 시드권이 주어진다.

첫 그랑프리 대회는 오는 9일 경기도 용인시 롯데몰 기흥점에서 '바이트초이카 그랑프리'를 열릴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바이트초이카' 공식 홈페이지 '그랑프리' 코너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회와 관련한 규정 및 진행 사항등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어린이날인 지난 5일 구미에코랜드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마스크를 쓴 채 점핑 놀이기구 '봉봉'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코로나19로 지난달24일 휴관한 구미에코랜드는 이날 재개장해 3000여명의 시민이 찾았다. (구미시제공)2020.5.5/뉴스1 © News1 정우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