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84만명,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청…"좋아요 4500만"
상태바
전세계 84만명,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청…"좋아요 4500만"
  • abc경제
  • 승인 2020.07.0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VLIVE 갈무리 © 뉴스1

전세계 시청자 84만명이 한 시간 동안 '네이버 VLIVE'를 통해 방송 중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시청했다.

네이버 VLIVE와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 오후 83만7846명이 네이버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누적 시청했다고 밝혔다. '좋아요'(♡)도 대한민국 인구수에 맞먹는 4500만2561명에 달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서울 숭례문광장과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이하 특별행사)를 진행했다.

숭례문에서는 Δ미스터 트롯 어린왕자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노래 ΔNCT DREAM의 대구 서문시장 탐방 내용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이후 올림픽체조경기장에 마련된 비대면 스튜디오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인 ΔNCT DREAM Δ레드벨벳 Δ슈퍼주니어-K.R.Y 등이 응원 메시지와 함께 K-POP 공연을 했다.

특별행사 방송은 오후 8시 50분부터 오후 10시 10분까지 ΔMBC Δ네이버 VLIVE Δ유튜브(가치삽시다tv·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전세계로 방송했다.

네이버 VLIVE에서는 Δ영어 Δ중국어(간체) Δ중국어(번체) Δ일본어 Δ아랍어 Δ스페인어 Δ베트남어 Δ태국어 Δ인니어 등 9개국 언어로 현재 방송했다. 댓글에는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이 몰려와서 영어, 중국어, 일어 등으로 K팝 스타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응원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코로나19로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 외출 자제 등이 지속되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리는 대규모 세일 행사다.

네이버 VLIVE 갈무리 © 뉴스1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3일 오후 서울 중구 숭례문광장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대해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중기부 제공) /2020.07.03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