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부터 호텔·캠핑카까지…설 연휴 집에서 골라보는 홈쇼핑
상태바
명품부터 호텔·캠핑카까지…설 연휴 집에서 골라보는 홈쇼핑
  • abc경제
  • 승인 2021.02.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NS홈쇼핑)© 뉴스1

# 주말 차박을 즐기는 캠핑족에겐 캠핑카는 한번쯤은 소유하고 싶은 드림카다. 숙박과 주방시설까지 갖춘 캠핑카에 관심을 두고 있지만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최소 수천만원에 달하는 비싼 값에 쉽게 구매 결정도 내리지 못한다. 이러한 캠핑족을 잡기 위해 설날 캠핑카 특집 방송이 마련됐다.

홈쇼핑 업계가 설날 연휴 특수를 위한 맞춤형 전략을 꺼냈다. 올해 제품은 대중적인 건강기능식품뿐 아니라 고가 패션 명품까지 다양하다. 최근 해외여행 대신 캠핑과 호캉스를 택하는 소비자를 위한 캠핑카와 호텔 숙박권도 등장했다.

◇ 캠핑카와 호텔 숙박권…여가 생활 준비는 홈쇼핑에서

11일 업계에 따르면 NS홈쇼핑은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지바 코코넛 캠핑카' 방송을 준비했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탓에 자신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려는 캠핑족이 증가하고 있다.

NS홈쇼핑이 소개하는 캠핑카의 경우 전문업체가 국내 환경에 맞게끔 제작해 편의성을 더했다. 이날 판매되는 제품은 '코코넛2'와 '코코넛3' 두 종류다. 방송에선 현장감 있는 캠핑카 소개뿐 아니라 관련 상식과 정보까지 제공한다.

김선욱 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MD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관련 용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쉽게 접하기 어려운 캠핑카에 대한 상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캉스를 위한 호텔 객실 투숙권도 등장한다.

CJ오쇼핑은 국내 여행지 1등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을 위한 객실 상품을 꺼냈다. 오는 14일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상품을 한정 판매하기로 했다. 숙박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다. 특히 객실 패키지 상품은 숙박뿐 아니라 다양한 레스토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호캉스 여유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셈이다.

GS샵도 같은 날 메리어트 한정 숙박권을 판매한다. 타임스퀘어·마곡·남대문·판교·수원에 호텔 중 택할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뉴스1

◇ 집콕족 맞춤형 제품 '봇물'

홈쇼핑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비층은 바로 집콕족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안 가전·가구에 대한 관심이 예년보다 큰 폭으로 늘었다.

우선 롯데홈쇼핑은 11일 홈트족을 위한 '엑스킹 전신 운동기구'를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하체 전신운동을 통해 유산소·근력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어 GS샵은 오는 12일부터 3일 동안 건강기능식품 Δ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Δ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Δ락토핏 Δ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 방송을 순차적으로 내보낸다.

현대홈쇼핑은 14일 단 하루 '렌털 상품 특별전'을 편성했다. 이날 오전 삼성전자 가전 상품을 시작으로 얼음정수기·음식물 처리기·바디프랜드 라텍스 침대가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기분으로 집콕 생활 편의성을 원하는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렌털 상품 방송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신세계TV쇼핑)© 뉴스1

◇ 백화점 안 가도 집에서 즐기는 패션 명품 쇼핑

GS샵은 오는 13일 이태리 브랜드 브릭스(Brics)의 카메라백·크로스바디백·트래블백 등을 연속 방송한다. 이어 15일 명품 페라가모의 에이미 숄더백을 포함해 간치니 시티 크로스백과 간치니 클러치백을 판매하기로 했다.

또 롯데홈쇼핑은 13일 자체 패션 브랜드 'LBL' 봄 신상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색상의 '트위드 재킷'을 포함해 '실크 데님 팬츠'가 소개된다.

신세계TV쇼핑도 'S-STYLE'(에스 스타일)에서 고가 명품 브랜드를 소개한다. 오는 12일 '명품의 신세계, 이태리' 편을 통해 구찌·발렌시아가의 제품을 방송한다. 이날 총 7개 엄선한 인기 상품이 특가에 소비자를 만난다. 이어 13일엔 코치(COACH)의 가방과 지갑 상품도 판매한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여행 대신 프리미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연휴 기간 명품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