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시간의 기다림' 스타벅스 콜드브루, 8000만잔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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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시간의 기다림' 스타벅스 콜드브루, 8000만잔 판매 돌파
  • abc경제
  • 승인 2021.03.18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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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뉴스1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6년 출시한 콜드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 8000만잔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다. 스타벅스에선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뒤 연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여왔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 중인 전체 아이스 커피 중 20%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아이스 커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콜드 브루는 출시 1년 3개월여 만인 지난 2017년 7월 10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엔 1000만잔 단위 돌파 기간이 짧아지면서 7000만잔에서 8000만잔 돌파는 약 5개월여 밖에 걸리지 않았다. 스타벅스 측은 이 속도를 감안할 경우 연내 누적판매 1억잔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이정화 팀장은 "색다른 재료와 어우러지면서도 콜드 브루의 풍미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콜드 브루 음료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판매중인 콜드 브루 음료는 총 9종이다. 일반 콜드 브루 음료 3종(콜드 브루, 돌체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과 나이트로 콜드 브루 2종(나이트로 콜드 브루, 나이트로 바닐라 크림), 리저브 특화 매장에서 판매중인 음료 2종(콜드 브루 몰트, 콜드 브루 플로트), 제주 지역 특화 음료인 제주 비자림 콜드 브루와 더불어 최근 체리블라썸(블러썸) 기간을 맞아 미드나잇 베르가못(베르가모트) 콜드 브루 등 다양한 콜드 브루 음료가 나온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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