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도 좋고 맛집도 많은 주말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경치도 좋고 맛집도 많은 주말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 abc경제
  • 승인 2020.02.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을 계획했다가 뒤숭숭한 요즘 분위기에 이내 포기했다면 도심 속 여행길로 마음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관광공사가 매월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하는 가운데, 이달엔 찾아가기 편한 도심 속 여행길 5곳을 선정했다.

해당 여행길들은 걷기 부담 없는 데다가 볼거리에 먹거리까지 다양하다. 맛있는 음식을 맛보면서 기분 전환해보자.

◇서울 노원구, 서울둘레길 02코스 용마·아차산 코스

완만한 경사를 따라서 오르면 땀이 채 나기 전에 화려한 서울 도심이 눈앞에 그려진다. 해발 300m의 낮은 산이건만 주변에 이렇다 할 산이 없다 보니 홀로 우뚝 서 있는 모양새다.

높지는 않지만 능선은 제법 길게 이어지는 터라 산기운이 짙다. 능선을 따라 좌우로 펼쳐지는 ‘서울'의 화려한 모습과는 달리 산책로에는 풀 내음, 솔 내음, 흙 내음이 자연의 기운을 뽐낸다. 잘 정비된 길을 오르락내리락하다 보면 어느샌가 산 이름이 달라져있다.

서울의 명산을 따라 서울의 안과 밖을 돌며 이어지는 157km의 순환 코스인 서울 둘레길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2코스 용마·아차산 코스다.

대한민국의 이름난 걷기길이 있는 곳이 으레 그렇듯 용마, 아차산 주변으로도 솜씨를 자랑하는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다. 광나루역 근처엔 매콤한 육개장을 파는 식당들이 있어, 출발 전이나 도착 후 빈속을 채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Δ코스경로 – 화랑대역~중랑캠핑숲~구릉산~망우산~용마산~아차산~광나루역 Δ거리 – 12.6km Δ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다니엘 캄파넬라, 강남아르누보씨티호텔

 

◇인천 중구, 인천둘레길 12코스

인천광역시 중구를 지나는 인천둘레길 12코스는 근대 개항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길이다.

인천 최초의 천주교회인 답동성당을 비롯해 조계지, 홍예문, 그리고 개항 이후 인천항 관련 유적지가 차례로 등장한다.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송월동 동화마을도 인천둘레길 12코스의 주요 지점이다.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인천둘레길 12코스의 특징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송현동 순대골목, 닭강정으로 유명한 신포국제시장, 원조 짜장면을 맛볼 수 있는 차이나타운을 차례로 지난다.

Δ코스경로 - 동인천역~중앙시장~배다리사거리~답동성당~신포시장~홍예문~자유공원~송원장로교회~공화춘~개항박물관~제물포구락부~자유공원 광장~인천역 Δ거리 – 5km Δ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 호텔아띠, 더스테이호텔

 

◇부산 사하구, 해안누리길 몰운대길

해안누리길 몰운대길은 차분한 겨울 바다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다대포해수욕장역에서 시작된다. 길은 밀면으로 유명한 부산에서도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몰운대 유원지로 연결된다. 자연 친화적 해안 절벽의 길은 총 4.2km의 코스로 2시간이면 넉넉히 둘러볼 수 있어 크게 부담도 없다.

Δ코스경로 - 노을정 휴게소(낙조대)~꿈의 낙조 분수대~다대포 해수욕장 입구~몰운대 입구~몰운대 객사~자갈마당~전망대~화손대~몰운대 입구 Δ거리 – 4.2km Δ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 모찌호스텔, 더비에스호텔

 

◇전남 목포,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숲길 유달산 둘레길

목포의 여러 먹거리를 접할 수 있는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숲길 유달산 둘레길 코스는 목포시민들이 자주 애용하던 산책로에서 산언저리의 오솔길과 여러 문화유적 그리고 경승지들을 선형으로 엮어낸 순환형 걷기여행길로 유달산 주차장에서 달성사, 조각공원, 어민동산 낙조대 등을 거쳐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목포 시내 그리고 다도해 해상공원의 전경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유달산 둘레길은 한겨울 조금은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며 여행하기 좋은 길로, 특히 목포대교의 전경과 오포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타 여행지에서 보는 풍경과 다른 느낌을 안겨준다.

Δ코스경로 - 유달산 주차장 달성사~조각공원~어민동산~낙조대~이난영 목포의 눈물 노래비~유달산 주차장 Δ거리 – 6.3km Δ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 목포 마리나베이호텔˙샤르망호텔

 

◇경기 수원시,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수원'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화성을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길이 있다. 바로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이다. 북문이라 불리는 장안문에서 성곽길은 시작하는데, 장안문에서 출발해 화성행궁까지 약 5km 정도 되는 길로 성 내외를 구경하며 걷다 보면 2시간 정도 걸린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화성. 사계절이 보여주는 그 풍경이 다 달라 산책하기에도 데이트하기에도, 가족들과 나들이를 하기도 좋아 도심 속 걷기길로 각광받고 있다. 코스 중간 팔달문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지동시장에서 순대 등 따끈한 음식을 즐기는 것도 묘미다.

Δ코스경로 - 장안문 ~ 화홍문 ~ 창룡문 ~ 팔달문시장 ~ 영동시장 ~ 못골시장 ~ 미나리광시장 ~ 팔달문 ~ 팔달산 ~ 서장대 ~ 화서문 ~ 화서공원 ~ 장안문 Δ거리 – 5.1km Δ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 호텔벨라스위트 수원인계점˙뉴엠호텔˙수원호텔꼬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