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상반기 결산 행사 '풍성'..."마지막 득템 기회"
상태바
유통가, 상반기 결산 행사 '풍성'..."마지막 득템 기회"
  • abc경제
  • 승인 2021.06.05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들이 CJ올리브영 '올영세이' 첫날 매장에 들어서기 위해 줄 서 있다.© 뉴스1

유통업계가 올해 상반기 마지막 달인 6월을 맞아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에 나선다. 올 들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강염증)로 위축됐던 소비 심리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이를 잡기 위해 역대급 규모의 기획전을 준비했다.

특히 올 여름은 예년보다 무덥고 습한 기후가 예상되면서 냉방 가전, 제철 과일 등 여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유통가는 식품과 가전은 물론 패션, 뷰티, 명품까지 내세워 고객몰이에 나선다.

◇"상반기 베스트 아이템 엄선"…·뷰티·패션·명품 기획전

5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들은 상반기 가장 인기를 끈 패션·뷰티 품목을 선정, 상반기 마지막 기획전에 나선다.

CJ올리브영은 여름 시즌 및 상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상반기 결산 '올영세일'에 들어갔다. 바디, 클렌징, 네일 등 시즌 카테고리 인기 상품부터 프리미엄 화장품, 최신 트렌드를 보여줄 신상품까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세일 기간 매장에서는 컬러 상품 태그(Tag)를 통해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세일에 함께하는 주요 브랜드는 Δ클리오 Δ닥터지 Δ바이오힐보 Δ피지오겔 Δ마녀공장 Δ웨이크메이크 Δ투쿨포스쿨 Δ코스알엑스 Δ셀퓨전씨 Δ세리박스 등이다.

G마켓·옥션 '패션스퀘어' 결산 세일© 뉴스1

롯데백화점은 올해 1~5월간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 20개 품목을 선정, '2021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발표했다. 설화수 '윤조에센스'와 '자음', 시슬리 '에뮐씨옹 에꼴로지끄', 키일 '울트라 훼이셜 크림, 랑콤 'UV엑스퍼트 유스 쉴드 밀키 브라이트', 생로랑 '엉크르드뽀 쿠션' 등이 각 부문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백화점은 13일까지 화장품 20개의 부문별 1위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 브랜드별 스테디셀러 샘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6일까지 '패션스퀘어 상반기 결산 세일'을 열고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2%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의 브랜드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입점한 263개 브랜드와 함께 한다. LF, 아디다스, 톰포드·겐조·셀린느·MSGM·빈폴·게스·휠라·코닥·바바패션·JAJU·원더브라 등이다.

롯데온과 롯데면세점은 6개월 이상 재고 면세품 판매 1주년을 기념해 100억원 규모의 '명품 빅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1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브랜드와 새롭게 추가된 브랜드 등 총 53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매일 2개 상품을 선정해 총 10가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하루 특가 코너'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SSG닷컴 상반기 인기 그로서리 상품 결산 기획전© 뉴스1

◇인기 식품에다 '육육데이' 고기까지 파격 할인

상반기 인기 식품과 휴가를 앞둔 여름철 수요가 급증하는 육류와 제철과일 등을 내세운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SSG닷컴은 오는 9일까지 신선·가공식품부터 간편식·건강기능식품·음료 등 상품 200여 종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상반기 결산 베스트 상품 초대박전'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신선식품부터 밀키트·반찬(53%)까지 인기 품목으로 구성했다.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고객들의 후기가 가장 많았던 품목 등 인기 상품 200여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컬리 상반기 결산' 기획전을 열고 있다. 1만개 이상 후기를 자랑하는 베스트 후기 아이템,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상품, 많은 고객들이 구매한 베스트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한다.

마켓컬리에서 상반기 후기가 가장 많았던 상품은 ΔKF365 DOLE 실속 바나나 Δ컬리 국산콩 두부 ΔKF365 애호박 Δ남향푸드또디아 간편 간식 브리또 ΔKF365 1+등급 특란 등이다. 가성비 좋고 활용성이 높은 식재료들이 대거 상위권에 올랐다.

4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육육데이’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2021.6.4/뉴스1

홈플러스도 가정내 고기 소비가 증가하는 6월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육류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육육(肉肉)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행사카드로 결제시 농협안심한우 구이류와 정육류를 최대 40% 할인한다. 4일까지는 돼지 일품포크 삼겹살·목살은 30% 할인된 가격에 판다.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SNS 인증샷의 단골 메뉴가 된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양갈비도 준비했다. 현지의 맛 항공직송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5000팩 한정으로 판매한다. 항공직송 DIY 양꼬치용 양목심과 양갈비용 호주산 프렌치렉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30% 할인한다.

롯데마트도 인기 신선식품 및 생필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에서 직수입한 항공직송 랍스터 6만 마리를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육육데이를 맞아 축산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등급 한우 등심'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여름맞이 대축제' 기획전© 뉴스1

◇여름가전 기획전 6월 내내 계속

여름 준비에는 가전 제품도 빼놓을 수 없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6월 한달간 '에어컨 대전' 행사를 펼친다.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5만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도 6월 한달간 '여름맞이 대축제'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에어컨 행사 모델과 선풍기 행사 모델을 동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 원을 증정한다.

또 100만 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 전 모델을 제휴 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특정 행사 모델을 제휴 카드로 구매시 최대 10만원을 추가 캐시백도 지급한다.

위메프는 '66데이'를 열고 여름 시즌 상품 약 800개를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에선 삼성전자 에어컨·건조기·세탁기 인기 모델을 특가에 판다. 이와 함께 여름 제철 과일인 고당도 흑수박과 생체리 역시 저렴하게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