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디저트, 이제 집에서 즐겨요"…'홈카페족' 필수템은?
상태바
"커피·디저트, 이제 집에서 즐겨요"…'홈카페족' 필수템은?
  • abc경제
  • 승인 2021.06.0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홈카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2020.10.15/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는 홈카페 관련 라인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하고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접목하며 공략에 나서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Δ일렉트로룩스 '컴팩트 블렌더' Δ웰스더원 '홈카페' Δ코웨이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 Δ쿠쿠전자 '크로스컷 블렌더' Δ리큅 '가정용 샌드위치 메이커'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홈카페 기본은 커피…일렉트로룩스·웰스더원 '커피메이커'

일렉트로룩스의 '러브유어데이 컬렉션 커피메이커'는 120분 자동 보온 기능을 탑재해 언제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커피 추출 후 자동 보온 모드로 전환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갓 내린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한 번에 최대 12잔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주방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주며, 블랙·실버 색상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웰스의 '웰스더원 홈카페'는 커피머신과 티메이커 등 각각의 전용 기기를 따로 구비할 필요 없이 하나의 기기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차와 커피는 각각 분리된 유로와 코크를 통해 추출돼 맛이 섞이지 않는다.

차는 연한맛, 보통맛, 진한맛으로, 커피의 경우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3단계로 추출할 수 있다. 커피 전문점에서 사용되는 19 bar 고압추출 방식을 적용, 보다 풍부한 크레마와 진한 맛을 제공한다.

기존 캡슐커피 머신과 차별화한 위생적인 음용 환경도 장점이다. 웰스더원 홈카페는 정수기 또는 정수 필터링 본체와 직접 연결하는 자동급수방식을 적용해 저수조에 매번 물을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세균 오염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추출 유로는 수동 세척이 가능하며, 차와 커피 추출 후 캡슐을 고정시키는 드로워는 분리 세척도 가능하다.

◇"과일음료 30초면 뚝딱"…일렉트로룩스·쿠쿠전자 '블렌더'

머리가 띵할 정도로 시원한 스무디부터 얼음을 곱게 갈아낸 빙수까지,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리게 해줄 여름 음료를 맛보기 위해서는 블렌더를 빼놓을 수 없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냉동 과일도 30초면 완벽하게 갈아내는 초강력 소형 믹서기다. 기존 블렌더에서는 볼 수 없는 '스마트 펄스' 기능이 탑재돼 굵은 입자부터 죽 같은 고운 입자까지 원하는 식감을 완벽히 구현할 수 있다.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W(와트)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까지 장착해 강력한 분쇄력을 갖췄다. 얼음 뿐 아니라 갈기 힘든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모두 블렌딩한다.

휴대용 스포츠 음료병을 본체에 부착해 사용하면 용기에 옮겨 담는 불편함 없이 바로 들고 외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쿠쿠전자 블렌더(쿠쿠전자 제공)

블렌더 중에서는 쿠쿠전자의 '크로스컷 블렌더'도 눈길을 끈다. 2021년형 크로스컷 블렌더는 쿠쿠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양방향 동시 회전 기술'을 탑재했다. 상하 2겹의 6중 칼날이 위아래 양방향으로 동시에 회전하며 30초 만에 통과일과 채소, 얼음, 곡식 등 각종 식재료를 빠르게 분쇄한다.

크로스컷 블렌더는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157% 증가하는 등 블렌더 비성수기인 겨울 시즌에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또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2월까지 월평균 판매율이 74%씩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리큅 '샌드위치 메이커'도 유용

스파클링 음료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코웨이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이 인기다. 이 제품은 탄산수를 즉시 추출하고 간편 터치만으로 3단계 탄산 농도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원하는 농도의 맞춤 탄산수를 바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

얼음 사용이 많은 여름에도 풍부한 양이 제공되도록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얼음을 생성할 때 물을 흔들어주는 파동 발생 제빙 기술을 탑재해 더욱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인 RO 멤브레인 필터를 장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중금속부터 물속에 녹아 있는 0.4나노미터 초미세 이온 물질까지, 47종의 유해 오염 물질을 깐깐하게 걸러주면서 풍부한 정수량을 자랑한다.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능 설정과 서비스 내용, 고장 확인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음료 외에도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가전도 있다. 리큅의 '샌드위치 메이커'는 샌드위치와 와플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샌드위치, 와플 전용 플레이트 2종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해 실용성을 높였다. 추가 옵션으로 붕어빵과 타코야끼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어 매일 다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트는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재료가 쉽게 눌어붙지 않는 논스틱 코팅으로 조리와 세척이 간편하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주방에서도 보관 및 활용이 쉽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최근 음료 뿐 아니라 간편하게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가전을 찾는 MZ세대가 늘고 있다"며 "집콕 흐름을 타고 앞으로도 홈카페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코웨이 AIS 정수기 광고. (코웨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