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 맞은 '캠프닉', 캠핑카도 판다"…유통가, 아웃도어 행사 '풍성'
상태바
"절정 맞은 '캠프닉', 캠핑카도 판다"…유통가, 아웃도어 행사 '풍성'
  • abc경제
  • 승인 2021.04.18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리미엄 아웃도어 편집숍 더기어샵에서 캠핑용 식기와 스테인리스 와인잔을 살펴보는 고객. © 뉴스1

쇼핑업계가 본격적인 '캠프닉'(캠핑+피크닉) 시즌을 맞아 대대적인 행사에 나선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캠핑 등 '프라이빗 아웃도어'의 인기는 올해 더 치솟을 전망이다. 실제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3~5월 캠핑과 트레킹 관련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39% 늘었다. 올해 3월부터 4월14일까지 매출은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업체들은 시즌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에서 캠핑 렌트카를 판매하고 있다.

◇ 텐트·식기·의류부터 차박 위한 렌트카까지…백화점·아울렛 캠프닉 기획전

17일 업계에 따르면 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이한 백화점과 아울렛, 대형마트 등은 이번 주말 아웃도어 기획전에 일제히 나선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캠핑 열풍에 맞춰 올해 캠핑 용품, 트레킹화 등 잡화 물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확대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는 로즈골드 컬러의 소재로 고급스러운 캠핑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는 '해튼'의 와인잔과 식기, 커피매니아들의 필수 아이템 '하리오'의 커피 용품을 비롯해 20여개 브랜드의 텀블러를 제안한다.

캠핑 시즌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청량리점에서는 22일까지 '캠프닉 페어'를 진행한다. 컬럼비아와 콜핑 의류를 최대 80%, 캠핑 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관악점도 블랙야크 패밀리대전을 진행한다. 아웃도어 의류 및 트레킹화를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본점 메종아카이브는 18일까지 타이거, 콕스클, 마이베비 등 텀블러를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각 지점에서 '차박'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캠핑 렌트카를 전시, 판매하고 있다. 캠핑렌트카와 모듈형 캠핑박스를 체험해보고 렌트 예약을 할 수 있는 행사다. 전시 품목은 카니발·레이 캠핑카와 EGOE 박스다. 차량별 할인과 무료 옵션 등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은 캠핑·리빙 베스트 아이템 특가전을 진행한다. 문고리닷컴의 캠핑용품과 데일리라이크·글라스락의 주방 용품을 최대 87%까지 할인한다.

현대시티아울렛 가산점은 여성패션 봄나들이 제안 기획전도 진행한다. KL·데무·미니멈·요하넥스·기비&키이스 등 원피스·가디건 품목을 최대 7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피크닉에 사용하면 좋은 인기 상품들을 추천한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패밀리 피크닉' 추천상품은 플랫폼의 백팩, 분주니어의 플라워 패턴 버킷햇, 키즈 스퀘어의 선글라스, 알레시의 브레드박스와 접시세트·비스킷박스 등이다.

연인들의 봄날 데이트를 위한 '로맨틱 피크닉' 상품으로는 폴로 랄프로렌의 스카프, 로에베의 홀슈백, 콜렉트의 선글라스, 피숀의 크린컬러 매트·쿠션, 제네바의 블루투스 스피커, 캐논 카메라, 쿠첸프로피의 미니 보온병 등을 추천한다.

롯데마트가 판매 중인 캠프닉 용품 © 뉴스1

◇ "편리함에 환경까지 챙긴다"…대형마트도 캠프닉족 공략

대형마트들도 캠프닉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캠핑,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자사 홈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제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캠프닉 제품들을 준비했다.

룸바이홈의 '테이블 겸용 폴딩박스'는 접이식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나무 상판을 올려 야외에서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환경을 생각한 생분해성 친환경 소재의 일회용품도 준비했다. '룸바이홈 에코 스트로우', '룸바이홈 에코 도시락' 등이다.

이마트는 빅텐, 노브랜드, 카즈미, 코베아 등 인기 캠핑용품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2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가스그릴, 텐트, 야전침대, 체어 등 캠핑용품과 양갈비, 차돌박이, 편육 등 캠핑에서 즐기기 좋은 식품을 모은 테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텐트·체어·쿨러 등 인기 캠핑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스프링 캠핑' 기획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 텐트부터 테이블과 체어, 쿨러용품과 주방용품에 와이퍼, 워셔액 등 차량용품, 핸디선풍기 등 미니 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을 준비했다.

봄 야외활동에 적합한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아웃도전 대전' 행사도 진행한다. 레드페이스, 마운티아, 콜핑, 웨스트우드 등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